한대산 영어 연구소 [1329664] · MS 2024 (수정됨) · 쪽지

2025-02-07 17:53:45
조회수 267

안녕하십니까. 한대산 영어 연구소입니다. (소개글)

게시글 주소: https://gaemichin.orbi.kr/00071844572







안녕하십니까. 한대산 영어 연구소입니다.


저희는 수능 영어의 본질을 이해하고 어떤 사고를 해야하는지에 관한 연구를 하는 컨텐츠 팀입니다.


수능 영어에는 크게 두 가지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해석의 어려움과 정보 처리의 어려움입니다.


예를 들어,

빈칸 추론 유형의 빈칸 문장이 다음과 같다고 가정해봅시다.


"비자발적인 마음과 의식적 행동을 수반하는 잠재의식적 침해는 ________로 간주되면 안된다."


이 문장을 마주한 수능 영어 초심자 분들은 '내가 뭘 읽은거지'라고 생각하시며 '길'을 잃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 연구소 측에서 주창하는 '독해 개념'과 제공하는 자료를 쭉 보시면 다음과 같이 생각하실 수 있으십니다.


'비자발적인 마음, 의식적 행동이 잠재의식적 침해고 그건 ~가 아니구나. 그럼 ~에 비자발적인 마음과 의식적 행동 각각 반대되는 내용이 오지 않을까?'


이렇게 조금 더 나아가 생각하고 다뤄보는 독해 습관이 형성되어야만 깊은 사고를 요구하는 문항들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됩니다.


이런 말을 보시고 어떤 분들은 대체 어떻게 그런 생각을 하냐 현장에서? 내지 그냥 잘하는 거 자랑하냐? 라고 하실 수 있으십니다.


하지만 저는 장담합니다.


저희 연구소 측에서 주창하는 개념에는 정보의 무의식적인 연결과 추론을 모두 의식적인 과정에서 담아냈습니다.


즉, 수능 영어를 잘 푸는 사람들이 어떻게 무의식적으로 읽어나가는지를 의식적으로 추적하여 발견해낸 '개념'을 익힐 수 있는 개념서와


그 개념의 체화, 심화를 담당하는 모의고사와 N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런 의식적인 과정을 반복하고 훈련한다면 영어 지문을 봤을 때 한대산처럼 생각하고 한대산처럼 읽어내는 것입니다.


저희 연구소는 영어 숙련자로 가는 길의 끝까지 함께 뛰고 싶습니다.


"그대의 영어 학습을 도우며 같이 성장하는 Learning Mate 한대산"


감히 자신 있게 인사 올립니다.


앞으로 다양한 영어 학습 칼럼과 도움되는, 다각적인 측면에서의 사고를 요구하는

 참신한 문항으로 찾아뵙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