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하면후회할거같아 [1018037] · MS 2020 · 쪽지

2022-03-06 01:43:56
조회수 3,760

논술 반수 쓴말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주소: https://gaemichin.orbi.kr/00055295478

안녕하세요. 시도조차 안해보면 후회할거 같아서,, 저에게는 새로운 도전인 논술 반수를 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학교는 건국대 공과대학이고 잊어보려고 노력해도 아쉽다는 생각이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논술 반수를 생각하게 된 이유는 제가 평가원, 수능, 사설모의고사에서 수학, 물리 과목은 대부분 1등급이 나와서

이 두 과목만 보는 논술이라는 전형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논술은 제가 한 번도 접해보지 않아서 의지에 비해 막막한 상황입니다. 

저는 메가스터디 논술 인강 들으면서 공부할 계획이었습니다.

먼저 논술 공부 해보신 분들께서 어떤 식으로 공부해야할지에 대해서 조언해주시면 너무 감사할 것 같습니다. 

성공확률에 대한 쓴소리도 달게 받겠습니다. 어떤 조언이든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바움쿠헨 · 879881 · 22/03/06 01:52 · MS 2019

    논술공부만 하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도 논술합격의 경험이 있지만 정말 많은시험중 한번만 붙은 것이고, 운이 좋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평가방식은 가장 답안을 잘 쓴 학생들을 뽑는 것이기에 본인이 매우 잘썼다하더라도 더 나은 학생이 있다면 탈락될 수 있습니다. 경험에서 확신을 갖고 말하는 겁니다 ㅇㅇ 그래도 논술을 중점으로 준비한다면 수능최저가 있는학교를 반드시 응시하라고 조언하고 싶습니다. 만약 정시를 잘보면 대학도 잘가는거고, 못봐서 논술에 가더라도 경쟁자가 많이 제거되기 때문에 수월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수능을 못본다고 논술을 못하는게 아니라 필터링 효과가 큽니다. 논술강의는 메가스터디로는 좀 부족합니다. 스스로 생각을 많이 해보셔야해요;; 논술쪽은 학생스스로가 연구하지 않는다면 강의는 별도움되지 않아요. 수능처럼 커리큘럼을 대강 따라가면 어느정도 성적이 나오는 느낌이 아닙니다. 문제가 괴랄할때도 많아서 깊은 사고를 연습해야합니다. 저는 논술현강을 다녀보지는 않았지만 간다면 가능하면 현강을 조사해서 가보시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서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이 많은거 같아요.. 답안 잘쓰는것도 중요하지만 일단 다 풀어낼 수 있는 수학적인 감각부터 키우고 논술 답안작성을 연습합시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