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깎이 N수생의 수리영역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26살이고 내년 수능(2016대입)을 바라보고 준비하는 늦깎이 N수생입니다.
전문대를 졸업해서 회사생활 근 2년간 하다가, 후회하고 싶지 않아서 다시 수능을 칠 마음을 먹었습니다.
서론이 참 길었네요.ㅎㅎ 다름이 아니오라..
고등학교때 문과였습니다. 소위 말하는 수포(수리포기)였구요. 근데 제가 공대를 가고 싶어요.
하지만 수리영역은 완전 백지입니다.
문과 수학이 아닌 이과 수학을 볼 껀데..
중학 수학으로 시작하는게 맞을지, 몰라도 고1 공통수학으로 시작하는게 맞을지 판단이 안서네요.
그리고 개념서나 수학의정석도 병행을 어떻게 하고 그럴지 판단이 안서서. 이렇게 어렵게 질문 드립니다..
쓴소리도 좋고, 다 좋으니 저와 비슷했던 분들 혹은 아니지만, 이런 저런 방향으로 가면 괜찮겠다 생각 하시는 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현사문] 제2화 - 아이돌 뮤직의 세대 구분 (2) 3
[1] 90년대 댄스그룹과 아이돌 그룹의 차이 90년대 가요 시장에서 댄스그룹과...
-
[현사문] 제1화 - 아이돌 뮤직의 세대 구분 (1) 3
1990년대 중반부터 우리나라의 대중음악의 판도는 큰 전환을 이루었습니다. 아이돌...
형님 Ebs에 보면 완포자를 위한 중학수학과 수능에 필요한 수학이라고 있어요 정승제쌤하고 이기홍쌤꺼 그거 한번 들으시고 정승제쌤이나 삽자루쌤 프리패스 사서 커리타고 들으세요
하지만 중요한건 형님 혼자서 책 붙잡고 푸는 인고의 시간이 있어야 해요 저는 이번에 하다가 망했네요 23살인데..화이팅입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이번에 잘 안되신 것 같아서 매우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만, 저에 비하면 아직 굉장히 여유롭다는 위안을 삼았으면 해요.
공부하는데 참고하겠습니다.
소중한 답변 고마워요^^
일단 목표로 하는 대학이 어디신지가 중요할듯.
현실적으로 다른과목도 거의 베이스가 없는 상태에서 새로 세우면서 수리 가형까지 하는건 힘들어 보이거든요.
힘들긴 하겠지만.. 목표는 크게 생각을 하고 있어요. 언외는 1, 2혹은 2, 1 정도는 뽑고싶구요. 왜냐하면 수리가 부족해서.. 수리는 3등급정도 까지..
물론 어렵겠지만 저의 한계를 느껴보고 싶을 정도로 매달려 볼 생각입니다.
소중한 답변 감사합니다.
늦깎이 시작이시면 무조건 만점 목표로 달리세요. 3등급 보고 공부하겠다! - 3등급은커녕 4,5등급은 많이 봤네요. 다른 과목도 마찬가집니다.
주변에서의 현실적인 얘기를 듣고 글쓰긴 했지만. 목표만큼은 전과목 1등급입니다.^^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