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na_K [405674] · MS 2012 · 쪽지

2014-02-03 22:42:21
조회수 40,435

[팁] 수험생을 위한 포도당캔디 활용법

게시글 주소: https://gaemichin.orbi.kr/0004306406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팁글 하나 적으러 왔습니다 ㅋㅋ

수험생분들, 많이 피곤하시죠? 특히 지금 현역으로 고3 올라가시는 분들, 방학이라고 괜히 엑셀 잔뜩 밟았다가 컨디션 붕괴되신분들도 꽤 있으실 것 같아요.

특히나 고3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일단 예전보다 운동, 체육활동량이 줄기 때문에 체력이 딸린다는 느낌을 받기 쉽습니다. 점심이나 저녁 밥만 먹으면 졸리기 일쑤고 졸다보면 어느새 자습은 끝나있고.. 엉엉ㅠㅠ

이렇게 최악의 상황이 계속되다가 결국은 정기고사나 모의고사 때 졸아버리는 끔찍한 결과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경험담입니다 엉엉)

홍삼, 비타민 잔뜩 먹어보지만 뭔가 효과가 있는둥 마는둥 잘 모르겠고..


이런 상황에 처한, 또는 본인은 체력이 딸려서 얼마 안가 이렇게 될 것 같은 분들께 팁을 하나 드립니다.

바로 포도당캔디!!

(물론 본인은 포도당캔디 회사와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ㅋㅋ)

포도당캔디는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 었는데 요즘은 안 파는 곳도 꽤있는듯요..

약국에서는 개당 2500원 정도에 구하실 수 있고, 인터넷으로 사시면 훨씬 싸게 개당 1500원~1600원 내외로 구하실수 있습니다.

한 개에 보통 열 몇알 정도 들어있구요. 맛 종류는 다양합니다. 전 레몬맛을 제일 좋아합니다 ㅋㅋ

대부분 독일제이고 만드는 회사는 대표적인 곳 두군데 정도 인것 같았습니다. (자세한건 네이버로)


뇌는 포도당만 요구하는 편식주의자라고 합니다. 흔히 시험전에 초콜릿 많이 먹잖아요? 초콜릿을 먹으면 포도당이 뇌에 공급되어서 뇌가 좀더 각성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초콜릿의 경우 분해하고 소화하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고 합니다.

이 단점을 보완한게 바로 포도당캔디인데 성분의 98% 정도가 순수 포도당이라 먹으면 10여분 이내에 뇌에 포도당을 공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도당 캔디는 이렇게 먹으시면 됩니다.

1. 식사 후 졸릴 때.

밥을 먹고나면 일시적으로 뇌로 가는 혈류량이 부족해집니다. 혈당 수치는 오르겠지만 실공급량이 부족하기 쉽기 때문에 이때 포도당캔디를 먹어주면 덜 졸린다는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뭔가를 먹으면서 잠을 깨는 효과도 있구요. 식사후 30분 후에 한 개 정도 먹어주시면 됩니다.

2. 본인의 취약과목 공부하기 전에

취약과목일수록 잘하기 위해선 고난도의 집중을 요구합니다. 예를 들면 수학이죠. 수학 실전 모의고사를 풀기 10분 정도 전에 포도당캔디를 2개 정도 잘근잘근 씹어먹어줍니다. 문제 풀이 도중에 집중이 딸린다 싶으시면 다시 1개 더 씹어드셔도 괜찮습니다.

3. 시험 날

가장 중요한 건 시험을 잘보는 거죠. 시험날에는 조금 과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매교시 시작전에 1~2개 정도 씹어 드시고 점심후에도 먹어줍니다. 시험 도중에도 얼마든지 드셔도 괜찮습니다. 저는 시험날에는 하루종일 해서 총 10개 정도 먹었던 것 같습니다. 배가 아프거나 하지는 않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주의할 점!

1. 본인의 체구, 컨디션에 따라 약빨을 받을수도 안받을수도 있습니다.

학교에서 친구들과 같이 많이 나눠먹었는데, 사람에 따라 약빨을 받기도 안받기도 합니다. 본인이 꼭 테스트해보시길 바랍니다.

2. 중독증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정확히는 중독증상은 아니고, 의존정도의 수준입니다. 이론적으로는 단순 포도당이기 때문에 중독 가능성은 전혀 없지만, 포도당을 안먹을때는 공부가 급격하게 안된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위해 개인적으로는 평소에는 하루에 3~4개 정도로 조금씩만 먹다가 시험 당일에는 많이 먹어주는 식으로 컨트롤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근본적인 체력 강화 효과는 없습니다.

포도당캔디는 일시적인 집중력 강화용입니다. 체력이 강화되거나 하는 효과는 전혀 없기 때문에 오히려 너무 많이 먹고 무리하면 마치 핫식스먹고 밤새도록 공부한 것처럼 다음날 후유증 때문에 피곤할 수도 있습니다. 적당한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요즘은 수능날 각성하려고 리탈린을 먹는 경우도 있다고하던데... 나중엔 정말 수능 도핑테스트가 생길지도 모르겠네요 ㅋㅋ 포도당캔디는 건강에 무리를 주거나 하지는 않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되고 수능날에도 심지어 시험 도중에도 얼마든지 드셔도 되기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적어도 커피나 각종 드링크제보다는 훨씬 낫지 않을까 합니다. ㅎㅎ


아, 먹으면 목이 살짝 칼칼해질수 있으니깐 물을 살짝 드셔주면 더 좋습니다 ㅋㅋ

질문은 쪽지보단 댓글로~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