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A in SNU [277893] · MS 2009 · 쪽지

2009-10-18 23:30:24
조회수 1,870

안녕하세요 라끄리님..공부방법을 바꿔봤는데..잘한걸까요?

게시글 주소: https://gaemichin.orbi.kr/0001839000

안녕하세요 라끄리님. 저는 고1, 문과를 선택한 학생입니다.

저는 평소에 종합반 학원을 다니다가 11월 들어 독서실과 인강으로 바꿔 탄 학생입니다.

제 모의고사가 5월 21212 6월 43213인데 9월 언어 3등급 딴시험 아파서 조퇴..
인데요..

3월도 5월이랑 비슷하게 봤는데 기억이 잘 안나구요.. 갑자기 6월에 저렇게 떨어진 이유도 모르겠고..

고민에 고민을 하다가 독서실로 갈아 탔습니다. 인강은 메가스터디 프리패스로 신승범 선생님 수리인강을 듣고있습니다. 언어,외국어도 듣고있고요

저는 보통 수학을 념서(개념+유형)+문제집(쎈수학)+좀어려운문제집(자이스토리,일품) 을 풀고 시험보는데

이번 중간고사에서 44점..이 나왔습니다-_-; 너무 못보고..제가 키포인트를 못잡는거 같습니다.

수학을 어떻게 공부해야 되는지좀 조언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독서실에서 인강을 들으면서 공부하는데..효율적인건가요..? 한시간 하다보면 잠깐 일어나서 물마시고오고 다시하고 이렇게 하는데..

집중은 어느정도 잘 되는거 같아요.

수학은 기말고사 범위까지 끝냈구요.. 좀 어려운 문제집 풀 차례에요.

그리고 당장 모의고사도 잘보고싶은데..ㅜㅜ 제가 지금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단원이 삼각함수~ 여서

내년 3월에서야 모의고사 범위에 들어가잖아요.ㅜㅜ 모의고사 준비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도 좀 알려주세요..ㅜㅜ

요약하자면..

1. 저는 수학공부를 나름대로 열심히 하는 것 같은데, 다른 아이들에 비해 점수가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제 생각은 문제만 많이 풀고 정작 즁요한 것을 못 잡아내는거 같은데.. [아! 제가 쎈수학을 풀떄도 한문제 풀고 답지를 보고 이렇게 푸는데..
안좋은 습관인가요? 정말 궁금합니다.]

2. 독서실..잘 한 선택인가요? 듣기로는 라끄리님 독학하셨다고 했는데.. 제 앞의 등불이 되어주세요 ㅠ
독학 할 때 유용한 팁이나 마음가짐 등좀 전수해 주세요 ㅠ

3. 모의고사 공부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언수외좀 알려주세요 ㅠ_ㅠ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lacri · 2 · 10/03/05 13:39 · MS 2002

    1) 문제푸는 습관은 큰 상관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장기적으로 봐서 적어도 한 꼭지 정도는 문제를 쭉 풀고 나중에 한꺼번에 채점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요? 수능은 답을 안 보고 30문제를 시간 재며 풀어야 하니까요.
    공부방법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는.. 현재까지의 정보만으로는 잘 모르겠네요. 더 많은 정보가 있어야 학생에게 맞는 조언을 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자기에게 잘 맞는 장소라면 독서실이든 지하철 안이든 집이든 학교든 상관 없습니다. 내가 집중이 되고 내가 공부하기 편하면 지구 어디라도 괜찮습니다.
    3) 모의고사 시험범위에 맞춰서 굳이 따로 공부를 할 필요는 없고, 모의고사 자체에 너무 큰 의미를 두지 않는 편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언어, 외국어는 모의고사 범위를 공부한다는 생각 자체가 넌센스고, 수학의 경우 내가 공부하지 않은 부분이 모의고사에 출제되는 게 영 찝찝하다면, 모의고사 일주일 정도 남겨두고 아직 공부하지 못한 부분 난이도 중~하 정도 문제 풀면서 개념 잡는 건 괜찮고요. 모의고사에 나오지 않을 부분이라고 해서, 내 공부 계획을 바꾸는 것 (가령 삼각함수가 나중에 나온다고 지금 공부하지 않는 것) 은 바보같은 행동입니다. My way 유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