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탐 선택
안녕하세요. 올해 수능을 치고 내년에 다시 도전하려고 하는 학생입니다. 저는 과학탐구에서 물리1,화학1,지구과학1,2를 선택합니다. 그런데 의치한 대학 지원시 지구과학2를 선택하면 진학 후의 공부는 생각하지도 않더라도 면접에서 생물1,2나 화학2을 선택한 학생에 비해 불리할 수 있다거나, 아예 지원조차 불가능한 학교도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보시다시피 전 생물은 문외한입니다) 그런데 지구과학을 버리고 생물이나 화학을 새로 공부하자니 언수외 공부할 시간이 없어질 것 같아 갈등하고 있습니다. 제가 언어,수리 점수가 매우 불안정한데 위에서 언급한 패널티들을 감수하더라도 원래 하던 과탐조합으로 가야할까요..?
아 벌써 면접을 걱정하는건 주제넘는 소리처럼 들릴 수도 있겠지만요.. 그리고 화학2는 내신 준비로 절반의 분량 정도 공부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수능 과탐 상위성적 3과목은 좋습니다.(백분위 화학1:97, 지구과학1:99, 지구과학2:98)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반수예정인데 강대자별 다닐 예정인데 반수반 다닐지 아님 편입할 지는 고민중 1....
-
강대 자연별관이랑 서초메가스터디 의대관 중에 어디가는게 더 좋을까요????
-
강대 본원보다 빡센건 예상했지만 생각보다 여러모로 ㅈ같은 부분들이 많습니다...
의학계열 대학들 중에서 정시에서 면접 비중이 큰 의미가 있는 학교는 서울대를 제외하면 거의 없습니다.
일단은 성적을 더 잘 받는 게 우선이니 현재 조합으로, 원서를 쓸 수 있는 성적을 받아두시고, 나중에 생2나 화2가 필요한 수능 이후에 빡세게 공부해도 충분히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